수면

몽모랑시 타트체리는 멜라토닌이 들어있는 몇 안되는 식품들 중 하나입니다. 몽모랑시 타트체리가 수면의 질과 시간, 불면증, 수면 효율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예비 연구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잠이 중요하다는 것은 우리 모두가 알고 있는 사실입니다. 피곤함을 느끼는 것은 단순히 기분이 처지는 것 만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밤 사이 충분한 휴식을 취함으로써 생산성 있는 하루를 만들 수 있습니다. 반면 수면 부족은 체중 증가, 심혈관 질환 등과 같은 건강 문제와 관련이 있어 공공 보건 위기를 초래하여 왔고,이에 따라 수면의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습니다.

타트체리가 숙면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는 아직 초기 단계로 더 많은 연구와 조사가 필요하지만, 과학적인 증거가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과학적 증거

수면 시간 : 루이지애나 주립대학에서 실시한 예비 연구에서는 몽모랑시타트체리가 수면 시간을 84분이나 늘려준다는 결과를 얻었습니다. 위약 대비 교차 실험으로 진행된 이 연구에는 50세 이상의 만성 불면증이 있는 8명의 건강한 남성과 여성이 참가했습니다.이들을 두 집단으로 무작위 분류해 2주간의 휴약기를 거친 후 실험군은 타트체리를, 대조군은 위약(플라시보)을 2주 동안 섭취하도록 했습니다. 타트체리 그룹은 14일 동안 아침과 잠들기 1-2시간 전에 약 240ml의 몽모랑시타트체리 주스를 섭취했습니다. 실험 결과 타트체리를 섭취한 그룹은 대조군에 비해 수면 시간이 84분 증가했고, 피츠버그 수면 질 지수(Pittsburgh Sleep Quality Index)에서도 더 높은 수면 효율을 기록했습니다.

타트체리의 불면증 치료 효과와 관한 예비 연구와 기제 조사

수면의 질과 시간 : 무작위이중맹검 위약 대조 교차 설계 연구를 통해, 수면 장애가 없는 18세에서 40세까지의 20명의 남녀 참가자들에게 물과 섞은 총 60ml의 몽모랑시타트 체리 주스 농축액 또는 위약 (플라시보) 음료를 7일간 2번씩 마시게 했습니다.타트체리를 섭취한 집단의 수면시간이 평균 40분가량 더 길었고, 대조군에 비해 수면 효율이 최대 6% 향상되었습니다. 또한 멜라토닌의 혈액 순환 수치도 증가하였습니다.

타트체리(Prunus cerasus) 주스가 멜라토닌 수치와 수면의 질에 미치는 영향

불면증 : 만성 불면증이 있는 65세 이상의 15명의 남녀를 대상으로 실시한 사전 연구에 따르면,타트체리섭취는 불면증 심각도 (Insomnia Severity Index)를 현저히 개선해주었고,수면 중 깨어 있는 시간을 62분 정도 개선하였습니다.참가자들은 몽모랑시타트 체리 주스를하루에 2번, 240ml (8온스)씩 2주일 동안 마셨는데,타트 체리 섭취군은 위약 (플라시보) 음료 섭취 집단과 비교해 수면의 질에 관한 자기 평가의 모든 항목에서 상당한 개선을 나타냈습니다.

타트체리 주스가 불면증이 있는 장년층의 수면에 미치는 효과: 예비 연구

생활 속에서 타트체리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방법이 궁금하시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